자원봉사소식

> 소식광장 >공지사항 >자원봉사소식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자원봉사자 성공다짐 발대식 가져...

등록일 : | 2018-05-04 10:41:14

첨부파일

img_9365.jpg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자원봉사자 성공다짐
- 3일 아산서 발대식…안전·문화·경제·참여축전 만들기 결의 -


  충남도자원봉사센터(황장순 이사장)는 3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자원봉사자 500여 명과 체전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도 자원봉사센터는 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자원봉사자 운영을 도로부터 위탁받아 모집, 교육, 배치, 활동관리 등을 도내 시·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운영 지원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자원봉사자  총 900여 명이 참여해 전체 58개 종목별 경기장 안내소 등 분야별로 배치, 대회기간 동안 각자 부여된 임무에 따라 활동하게 됩니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 플래시몹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전국장애학생체전 자원봉사자 영상물 시청, 자원봉사자 다짐 결의문 낭독, 안전대축전 기원을 위한 퍼포먼스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모두 하나 된 힘으로 안전축전, 문화축전, 경제축전, 참여축전을 만들기 위해 수준 높은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결의했습니다.


  남궁 영 도지사 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이 자리는 품격 있는 대축전과 성공적인 자원봉사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도민의 의지를 하나로 모으는 출발점”이라며 “선수단과 관람객 모두에게 각별히 기억에 남는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도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 품격 있는 자원봉사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행사의 이모저모입니다.





이영춘 강사님이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발대식에 개회선언은 박광순 아산시자원봉사센터장님이 해주셨습니다.

내빈과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 노래 '행복합니다'에 맞춰 율동을 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다짐 결의문 낭독은 김윤태 한국자유총연맹 아산지회장님과 신옥희 온양5동 여성봉사단장님이 해주셨습니다.

남궁 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이 결의문을 받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축하공연과 퍼포먼스에서 춤을 선보이는 자원봉사 홍보대사 팝핀준호님



사진촬영 : 정윤섭(아산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재능기부)

전체 : 121 / 오늘 : 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