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고

사이트맵

보도자료 센터소식 보도자료

캄보디아 소피초등학교서 해외봉사 전개

작성일20-01-10 00:00 조회수 176 회

본문

공주대학교가 10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교수,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박성순 센터장, 명학장학회 관계자, 단원 2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동계봉사활동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글로벌 동계봉사활동은 오는 11~20일 류주현 단장을 비롯한 부단장, 학생 등 총 22명이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에 있는 소피초등학교(Sophy Primary School)에서 글로벌 동계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공주대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대학생의 봉사정신과 인성함양 등 자기계발 의욕을 고취하고, 더불어 지구촌 나눔 문화 확산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공주대 학생들은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에 있는 소피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 및 노력봉사, 문화교류 등 다양한 재능기부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해외봉사는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 거점 해외봉사 사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도내에 있는 기관·단체 등의 봉사활동 역량을 한 곳으로 집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예방접종 및 사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재)명학장학회에서는 파견 학생에게 후원금을 지원했다. 아울러 캄보디아 현지 아동·주민에게 전달할 의류 옷 5박스도 기부했다. 



류성민(국제학부 3학년) 학생은 "캄보디아 해외봉사를 통해 국제시민으로서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설렌다"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갖춘 공주대의 대표 인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자원봉사센터는 올해 하반기에도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할 단원 모집을 봉사실적이나 K-통섭형 마일리지, 외국어능력 등을 고려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기사 원문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11012317433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