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자원봉사 교육은 우리가 책임진다. 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강사양성과정 교육과정' 성료
작성일21-07-09 09:55 조회수 2,958 회본문
충남의 자원봉사 교육은 우리가 책임진다
-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강사양성 교육과정’ 성료-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성순)가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 ‘자원봉사 강사양성 교육 과정’에 총 50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에서 자원봉사 교육 강사로 활동하는 있는 센터 직원과 강사 전문 봉사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었다. 강사양성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종합교육원 위탁을 통해 강의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이번 교육생들은 총 20시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스피치 능력 향상, 파워포인트 기초디자인 및 구성, 커뮤니케이션 기술 강화 훈련, 스토리텔링을 통한 강의 기법 등을 배우고, 학습자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보이스 트레이닝들의 훈련 과정을 거쳤다.
이번에 교육을 수료한 전문 강사단은 도내 중고등학교와 기관, 단체에서 자원봉사 교육 요청시 전문 강사진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박성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집합교육 과정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도 성실히 전 과정에 참여한 센터 직원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강사로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자원봉사 교육 현장에서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자원봉사 교육이 필요한 학교나 기관, 단체는 도자원봉사센터(041-635-1365)나 시군 자원봉사센터로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강사가 직접 파견되어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